2 : 붉은색의 “Use Model Tool” 선택된 오브젝트를 이동, 스케일 및 회전
3 : “Use Object Axis Tool” 오브젝트 자체 축을 기준으로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.
4 : “Use Point Tool”, 오브젝트의 포인트을 이동, 스케일 또는 회전시킬 수 있고
5 : “Use Edge Tool” 오브젝트의 에지을 이동, 스케일 또는 회전시킬 수 있고
6 : “Use Polygon Tool”오브젝트의 폴리곤을 이동, 스케일 또는 회전시킬 수 있고
디폴트 모드에서, 원하는 포인트, 에지, 폴리곤을 활성화 시키므로써 해당 포인트, 에지, 폴리곤이 선택됩니다.
8 : “Auto Switch Mode“, CINEMA 4D는 커서가 포인트, 에지 또는 폴리곤 상에 있는지를 인식합니다.
1,2 : “Undo / Redo“ , 메인 메뉴(Edit/Preferences/document)에서 몇 단계 까지 Undo/Redo가 가능하도록 할 것인지를 설정할 있습니다.
2 :그 다음으로는 핑크 색의 “Live Selection“툴이 있어 편집을 위하여 포인트, 에지, 폴리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3,4,5 : 선택된 포인트, 에지, 폴리곤을 이동, 스케일, 회전시킬 수 있는 툴입니다. 회전시킬 때, 회전의 중심은 항상 활성화된 오브젝트(또는 카메라)의 중심이 됩니다.
6 : “Selection History” 아이콘입니다. 이 아이콘을 클릭한 채 누르고 있으면, 가장 최근에 사용된 툴을 8개까지 보여줍니다.
7,8,9 : X, Y, Z 축을 잠그거나 해제하는 툴입니다. 이 아이콘들을 통하여 오브젝트가 수정되는 방향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. 만일 이들 중 하나만 활성화 되어있을 경우에는 오브젝트를 그 방향으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. 그러나 오브젝트의 축 화살표를 사용하여 수정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축 잠금/해제와는 무관하게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.
10 : 기능은 월드 좌표계와 오브젝트 좌표계사이를 전환하는 툴입니다. 예를 들어, 모델링된 머리의 오브젝트 축이 기울었다면, X와 Y축을 잠그고 머리 오브젝트를 활성화시키고 움직입니다. 그러면 이때 오브젝트 축의 X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