플래시소스/액션스크립트공부
마우스 오버시에 소환되는 아이콘
갓리버리
2009. 2. 6. 11:34
a.onPress = function(){
//a무비클립을 누르고 있을때 행동
this.startDrag();
//a(즉,this)무비클립 드래그를 시작해라
this.onEnterFrame = function(){
//a.onEnterFrame 이 되겠죠? 여기서 onEnterFrame을 쓴 이유는 항시 체크하는 이벤트 리스너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^^
if(this.hitTest(_root.b)){
//만약에 a.무비클립이 _root에있는 b무비클립에 닿으면(hitTest) 아래 코드를 실행하라
_root.c._x +=(_root.b._x - _root.c._x) * 0.1 ;
//c무비클립은 b무비클립 x좌표값으로 이동
_root.c._y +=(_root.b._y - _root.c._y) *0.1 ;
//c무비클립은 b무비클립 y좌표값으로 이동
}
}
}
a.onRelease = a.onReleaseOutside = function(){
//마우스를 눌렀다가 땠을때.. 그리고 눌른상태에서 스테이지 바깥으로 나갔을때 행동하라
this.stopDrag();
//a무비클립의 드래그를 멈춰라
}